견딜 수 없는 사랑

판매개시일
2023/03/16
태그
장편소설
2023
영국
이언 매큐언
한정아
표지
https://image.aladin.co.kr/product/31317/26/cover200/k772832988_1.jpg
oopy
잊을 수 없는 인물, 절묘한 플롯, 현대적이고 심오한 주제, 정밀한 문장
최고의 문학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
이언 매큐언의 숨은 걸작을 새롭게 만나다!
이언 매큐언에게1997에서 2001년에 이르는 이 짧은 기간은 작가로서의 역량이 절정에 달한 시기였다. 1997년 『견딜 수 없는 사랑』을 발표했고, 그다음 해에는 『암스테르담』, 그리고 2001년에는 『속죄』 등 문제작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일약 영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우뚝서게 된다.
그중에서 『견딜 수 없는 사랑』은 발표 당시 빌 브라이슨을 비롯한 수많은 작가와 비평가들의 열렬한 반응 속에 <뉴욕 타임스>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는 등 뜨거운 화제를 모으면서 일찌감치 부커상 수상이 기대되었으나 이언 매큐언의 운은 그다음 해였고 수상작은 『암스테르담』이었다. 전세계 문학계의 관심이 부커상 수상작에 쏠리면서 작가의 야심작인 『견딜 수 없는 사랑』은 의문의 피해자가 되었다.
기이하고 강렬한 인물이 등장하는 심리드라마 『견딜 수 없는 사랑』은 의미심장한 주제와 눈부신 스타일로 평단과 독자의 열광을 이끌며 작가적 역량의 절정기를 대표하는 작품이지만 상대적으로 조명을 덜 받아왔다. 오래 절판 상태였던 이 숨은 걸작을 그의 작품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던 『속죄』의 번역가 한정아의 섬세한 번역으로 복복서가에서 새롭게 펴낸다.
강력하고 흡입력 넘치는 도입부라는 평이 쏟아졌던 만큼 이 소설은 시작하자마자 마치 그리스 비극과도 같이 독자를 인물들의 운명 속으로 던져놓는다. 그런 다음, 날카롭고 생생한 심리묘사를 통하여 지적이고 자신만만한 한 인물의 추락을 마치 옆에서 지켜보는 것처럼 경험하도록 만든다.
아름다운 들판에서 오랜만에 만난 연인과 한가롭게 소풍을 즐기려던 유명 과학저술가 조 로즈는 아이 혼자 타고 있는 헬륨 기구가 위태롭게 공중으로 떠오르는 것을 발견하고 사방에서 모여든 네 남자들과 함께 기구를 붙들기 위해 달려가 밧줄에 매달린다. 그러나 돌풍이 불어닥쳐 그들 모두를 허공으로 들어올린다. 모두가 계속 밧줄을 잡고 있다면 어쩌면 아이를 구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누군가 하나라도 밧줄을 놓는다면 어떻게 될까? 기구는 더 높이 떠오를 것이고 비극이 일어날 것이다.
결국 비극이 벌어진다. 죄책감과 두려움을 느끼기도 전에 조 로즈의 눈 앞에 문제적 인물이 나타나 사랑과 용서의 얼굴을 한 광기의 세계로 그를 밀어넣으면서 이야기는 돌연 예측불가능한 곳으로 향하기 시작한다.
비극적 사고, 낯선 자와의 눈맞춤
이후 모든 게 흔들린다
누군가의 마음속에 구축된 세계로 끌려들어가면서부터
조는 클래리사와 안정된 사랑을 가꾸며 완벽히 정돈된 삶을 살고 있었다. 사고 현장에 함께 있었던 패리라는 남자와 얽히기 전까지는.
정확하고 신중하며 합리적인 조의 정신은 이해불가능한 존재인 패리와 만나면서 균형을 잃는다. 패리가 하는 말, 패리가 보이는 감정, 패리가 암시하는 모든 것에 이성과 과학으로 맞서지만 싸움은 쉽지 않다. 스토커인 패리는 오히려 조에게 왜 자기를 자꾸 끌어들이냐며 그 책임을 묻는다.
“언제 나를 놔줄 거야? 당신한테 온통 지배당하고 있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근데 왜 당신이 하는 짓을 인정하지 않는 거지? 왜 자꾸 내가 하는 말을 모르는 척해? 그리고 그 신호들 말이야, 조. 왜 계속 켜놓는 거야?” (p138)
조는 패리의 논리도 이유도 없는 열정과 광적인 확신에 맞서 삶의 전부를 걸고 투쟁하지만, 휘저어진 무의식적 감정은 마침내 그를 파국으로 이끈다.
반전의 반전의 반전, 영문학의 거장이 심리스릴러
사랑과 용서, 그리고 우리가 안다고 믿는 것에 대한 문학적 탐구
『견딜 수 없는 사랑』이 작가의 숨은 걸작인 이유가 오직 휘몰아치는 서스펜스와 유려한 심리 묘사 때문만은 아니다. 이 작품을 유기적으로 관통하는 의미심장한 주제들 때문이다. 비록 1997년에 쓰여졌지만 작품의 문제의식은 오히려 2020년대인 지금에 더 어울리는 것처럼 보인다. 광신자들이 뉴욕의 세계무역센터를 무너뜨리면서 시작한 21세기는 세계 곳곳에서 비슷한 갈등과 충돌로 얼룩졌다. 믿고 싶은 것만 믿으려는 경향, 가짜뉴스의 범람, 타인을 조종하려는 나르시시즘적 개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세상에서 이언 매큐언은 이성과 감정, 사랑과 집착, 과학과 종교, 직관과 논리의 이항대립 속에 인물들을 밀어넣고 독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주제들을 함께 생각해보기를 권하고 있다. 사랑은 과연 무엇이며, 인간은 왜 신과 용서를 필요로 하는가, 종교 없는 사랑, 혹은 과학적 합리주의로 광신의 공격을 이겨낼 수 있을까? 신에 대한 두려움 없이 인간들은 온전히 살아갈 수 있을까? 작가는 또한 상반된 가치를 대변하는 인물들의 대립과 충돌, 그리고 무엇보다 플롯 자체를 통해 진실이란 무엇이며 우리가 인식하고 믿는다는 것은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묻는다.
마지막으로, 소설 말미에 부록으로 첨부된 자료를 그냥 넘겨서는 안될 것이다. 작가가 너무도 그럴듯하게 창작한 나머지 많은 이들이 곧이곧대로 믿었고, 급기야는 정신의학계에 종사하는 전문가 중에서도 실제 사례로 오인한 경우가 있었다. 그 부록까지 꼼꼼히 읽은 후에 아마 독자들은 다시 소설의 첫 장을 펼치고 싶어질 것이다. 그리고 부록의 비밀을 알고 난 후에는 또다른 관점으로 소설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 처음에는 심상하게 넘겼던 표현들이 하나하나 의미심장한 아이러니로 이루어져 있음을 깨닫게 되고 『견딜 수 없는 사랑』을 관통하고 있는 또하나의 이야기를 발견하면서 풍성한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추천의 말
첫 페이지에서부터 완전히 빨려드는 플롯. 이토록 흡입력 넘치고 잘 쓰여진 소설을 얼마 만에 읽는지 모르겠다. _빌 브라이슨(작가)
오늘밤 잠을 잘 계획이라면 저녁에 이 책을 집어들지 말 것. 끝내주는 플롯에다 최상의 문학 소설만이 지니는 심리적 풍성함도 갖췄다. _A. S. 바이엇(소설가)
최면에 걸린 듯 읽게 된다. _선데이 텔레그래프
격한 공포와 감당하기 힘든 파토스의 결합, 이언 매큐언의 특장이 최고조로 발휘된 소설. 비교를 불허하는 서사적 기교가 절묘하고도 유려하게 녹아들어 있는 작품. _가디언
거장만이 보여줄 수 있는 픽션의 정교함과 지성으로 인물들의 은밀한 감정과 삶을 탐사한다. _옵저버
완벽하게 쓰여진 소설. 이언 매큐언은 가장 말이 없으면서 명쾌한 스타일리스트로, 한 단어도 낭비하거나 더듬대는 법이 없다. _뉴욕 리뷰오브북스
흥분을 자아내는 내러티브와 팽팽한 서스펜스. _선데이 타임스
“이언 매큐언의 소설에는 묘한 서늘함이 있다. 그의 산문은 날카롭게 정련되어 있고 과학에 대한 그의 강한 관심은 이야기에 임상적인 분위기를 드리우지만, 소설을 관통하는 감정의 깊이를 느끼는 데 지장을 주는 건 결코 아니다. 한 정신 질환에 대한 독창적이고 고도로 지적인 연구이자 사랑이 초래할 수 있는 충격적인 위험을 상기시키는 『견딜 수 없는 사랑』은 그 어떤 작품보다도 이런 특징이 확실하고 강렬하게 드러난 소설이다. 매큐언이 그리는 제드 패리의 광기 어린 열정은 조와 클래리사 사이의 진정한 열정에 대한 왜곡된 거울상이며 그 자체로 사랑의 어떤 속성을 폭로하는 특이한 관점이기도 하다.  자료는 실재하지 않는 것 같지만, 매큐언은 자료로 놀라운 소설을 빚어냈다. 글 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러워할 독창적이고 잊기 힘든 문장으로.” _ Jonathan Yardley, 워싱턴 포스트
저자 소개
지은이 : 이언 매큐언
굳건한 비평적 지지와 대중적 성공을 동시에 성취한 현대 영문학의 대표 작가. 1948년 6월 21일 영국 서리 지방의 알더샷에서 태어나 군인이었던 아버지를 따라 싱가포르와 독일, 리비아 등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자랐다.
1970년 서식스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이스트앵글리아대학에서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75년 소설집 『첫 사랑, 마지막 의식』으로 서머싯 몸 상을 받으며 화려하게 데뷔하여, 부커상 후보에 여덟 차례 올랐고 1998년 『암스테르담』으로 수상했다. 2000년 영국 왕실로부터 대영제국 커맨더 훈장을 수여받았고, 이후 전미비평가협회상, 영국작가협회상, LA타임스 도서상, 예루살렘상, 괴테문화원이 수여하는 괴테 메달 등 수많은 수상 경력이 있다. 1997년에 발표된 이언 매큐언의 여섯번째 장편소설인 『견딜 수 없는 사랑』은, 1997년에 발표된 이언 매큐언의 여섯번째 장편소설인 『견딜 수 없는 사랑』은 비극적 사고를 목격한 후 삶이 뒤흔들리게 된 인물의 변화를 놀라운 플롯과 눈부신 문장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작가의 최고작 중 하나로 손꼽힌다.
그 밖의 작품으로는 『속죄』 『토요일』 『체실 비치에서』 『시멘트 가든』 『차일드 인 타임』 『솔라』 『칠드런 액트』 『넛셸』 『스위트 투스』 등이 있다.
옮긴이 한정아
서강대학교 영문학과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주요 번역서로는 이언 매큐언의 『속죄』, 윌리엄 스타이런의 『소피의 선택』, 마이클 코넬리의 『블랙박스』, 『드롭: 위기의 남자』, 『다섯번째 증인』, 『나인 드래곤』, 『혼돈의 도시』, 『클로저』, 『유골의 도시』, 『엔젤스 플라이트』, 『보이드 문』 등이 있으며, 그 밖에 『하버드 스퀘어』, 『헛된 기다림』 등이 있다.
책 속에서
나는 망설였다. 이런 식의 생각을 좋아하지 않았다. 로건의 죽음은 아무런 의미가 없었다. 그것이 우리가 충격을 받은 이유 중 하나였다. 때로는 착한 사람들이 고통받고 죽기도 하는데, 그들의 선함이 시험받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 선함을 시험할 사람이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우리 외에는 아무도. _p55
“무슨 일이 일어났어요.” 그가 말했다.
그러고는 입을 다물어서 내가 말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데?”
그는 코로 깊이 숨을 들이쉬었다. 아직도 나를 쳐다보지 못하고 있었다. “무슨 일인지 알잖아요.” 그가 퉁명스럽게 말했다.
나는 그를 도우려고 노력했다. “그 사고 얘기하는 건가?”
“무슨 일인지 당신도 알면서, 나보고 말하라는 거군요.”
내가 말했다. “그래, 빨리 말하는 게 좋겠어. 곧 가야 하거든.”
“주도권 때문에 이러는 거죠?” 그가 사춘기 청소년의 반항기 어린 표정으로 나를 노려보더니 곧 다시 고개를 숙였다. “밀당 같은 건 정말 어리석은 일이에요. 당신이 말해요. 부끄러울 게 뭐 있다고.”
나는 손목시계를 보았다. 지금이 하루 중 일하기 가장 좋은 때였지만 우선 시내에 가서 책을 찾아와야 했다. 빈 택시가 우리 쪽으로 오고 있었다. 패리도 그 택시를 보았다.
“지금 되게 쿨한 척하는데, 웃기지 말아요. 계속 그럴 수는 없다는 걸 당신도 알잖아요. 이제 모든 것이 바뀌었어요. 그러니 이런 연기 좀 하지 말아요. 제발……”  _p98
조의 정확하고 신중한 마음이 가진 문제는 그 마음에 존재하는 감정을 보살피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자신의 주장이 헛소리에 지나지 않고, 일탈이며, 원인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 같다. 그가 약해져 있긴 하지만, 현재로선 그를 보호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다. 그녀와 마찬가지로 그도 로건의 비극에 대해 무감각해지는 상태에 도달했지만, 그런 사실을 알지 못하고 있다. 그녀가 뜨거운 비눗물에 몸을 담그고 쉬고 싶은 반면, 그는 자신의 운명을 바꾸는 일을 시작하고 싶어한다. _p127
이젠 인간이 어떤 문제에 대해 타인의 동의를 얻는 것이 불가능했다. 우리는 절반만 공유되는 믿을 수 없는 인식의 안개 속에서 살았고, 우리의 감각 정보는 욕망과 믿음의 프리즘에 의해 왜곡되었으며, 그 프리즘은 우리의 기억까지도 왜곡했다. 우리는 우리에게 이로운 것을 보고 이롭게 기억했고, 그러면서 우리 자신을 설득했다. _p270
낯선 사람이 우리의 삶에 침입했고, 그후 제일 먼저 벌어진 일은 당신이 나에게 낯선 사람이 된 거였어. 당신은 그가 드클레랑보 증후군(그게 정말 병인지는 모르겠지만)을 앓고 있다는 걸 알아냈고, 그가 폭력적인 태도를 보일 수 있다고 예측했지. 당신 예측이 옳았어. 당신은 단호하게 행동했고, 그 점에 대해서는 자부심을 가져도 돼. 하지만 다른 것은? 왜 그 일이 일어났을까? 그 일이 당신을 어떻게 변화시켰지? 어떤 다른 결과를 낳았을 수도 있을까? 그 일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지? 이런 의문들은 여전히 남아 있고, 이제부터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해. _p327
“나는 당신을 위해 살아요.
당신을 사랑해요.
나를 사랑해줘서, 나를 받아줘서, 우리의 사랑을 위해 내가 하는 일을 인정해줘서 고마워요.
곧 나에게 새 메시지를 보내줘요. 그리고 기억해요, 믿음은 기쁨이라는 것을.”
_p362
Buy: http://bit.ly/3YNWSZr Tags: 2023, United Kingdom, novel Release Date: 03/16/2023 Cover: https://image.aladin.co.kr/product/31317/26/cover200/k772832988_1.jpg
Unforgettable characters, intricate plot, modern and profound themes, precise language
Everything you can expect from the best literature
Discover Ian McEwan's hidden masterpiece anew!
For Ian McEwan, the period from 1997 to 2001 was a time when his abilities as a writer reached their peak. He published "Enduring Love" in 1997, followed by "Amsterdam" the next year, and then "Atonement" in 2001, producing a series of works that established him as a leading writer in English literature.
Among them, "Enduring Love" generated a lot of buzz, receiving enthusiastic reviews from many authors and critics, including Bill Bryson, and was chosen as the "Book of the Year" by The New York Times, making it a strong contender for the Booker Prize. However, McEwan's luck came the following year, and the Booker Prize winner was "Amsterdam." As literary attention around the world focused on the Booker Prize winner, McEwan's ambitious work "Enduring Love" became a victim of doubt.
"Enduring Love," a psychological drama that features strange and intense characters, meaningful themes, and dazzling style, represents the pinnacle of McEwan's literary abilities, but it has received relatively less attention. This hidden masterpiece, which had long been out of print, has been republished by Bukbokseo Publishing House, thanks to the delicate translation work of Han Jung-ah, who also translated McEwan's "Atonement," which has received the love of most readers in Korea.
As the introduction is powerful and immersive, the novel throws readers into the world of the characters' fate, much like a Greek tragedy. Then, through sharp and vivid psychological descriptions, it makes readers experience the fall of a rational and self-righteous character as if they were watching it happen next to them.
Famous science writer Joe Rose, who enjoyed a stable love life with Clarissa, had been living a perfectly organized life until he met a man named Parry at the scene of an accident.
Joe's precise, careful, and rational mind loses balance when he meets Parry, an incomprehensible figure. Parry challenges Joe with his words, emotions, and implications, and Joe fights back with reason and science, but the fight is not easy. Stalker Parry asks Joe why he keeps pulling him in and blames him for it.
"When are you going to let me go? I'm completely under your control and can't do anything. But why don't you acknowledge what you're doing? Why do you keep pretending you don't understand what I'm saying? And those signals, Joe, why do you keep them on?" (p. 138)
Joe struggles with all his life against Parry's irrational passion and delusional conviction, but the unconscious emotional outburst ultimately leads him to a dead end.
A twist after a twist, a psychological thriller written by a master of English literature
Literary exploration of love, forgiveness, and what we believe we know
The reason "Enduring Love" is Ian McEwan's hidden masterpiece is not just because of the overwhelming suspense and elegant psychological descriptions that run through the work. It's because of the meaningful themes that are organically woven into the work. Although it was written in 1997, the work's questioning of the problem seems more relevant today, in the 2020s. Since the fanatics brought down the World Trade Center in New York, the 21st century has been stained with similar conflicts and clashes around the world. In a world where more and more narcissistic individuals seek to manipulate others, where people tend to believe only what they want to believe, and where fake news is rampant, Ian McEwan pushes his characters into the dichotomy of reason and emotion, love and obsession, science and religion, intuition and logic, inviting readers to think about the following themes together.
购买:http://bit.ly/3YNWSZr 标签:2023年,英国,长篇小说 发行日期:2023/03/16 封面:https://image.aladin.co.kr/product/31317/26/cover200/k772832988_1.jpg
难以忘怀的人物,巧妙的情节,现代而深刻的主题,精密的文笔
所有最好的文学都能带来的一切
新发现伊恩·麦克尤恩的隐藏之作!
对于伊恩·麦克尤恩来说,1997年至2001年是他作为作家实力达到巅峰的时期。1997年出版了《无法忍受的爱》,接着是1998年的《阿姆斯特丹》,2001年则发表了《赎罪》等重要作品,一举成为英语文学的代表作家。
其中,《无法忍受的爱》发表时在作家和评论家中引起了热烈反响,在比尔·布赖森等数位作家和评论家的热烈反响中,甚至被评为<纽约时报>“年度图书”,被寄予了获得布克奖的期待,但伊恩·麦克尤恩的运气在接下来的一年里开始变化,获奖作品是《阿姆斯特丹》。全球文学界的关注都转向布克奖获奖作品,而作家的雄心作品《无法忍受的爱》则成为了一个疑点重重的受害者。
充满神秘和强烈个性的人物出现在心理戏剧《无法忍受的爱》中,以意义非凡的主题和耀眼的风格带领评论界和读者们的狂热,成为代表作家的创作实力巅峰期的作品,但相对来说却没有受到太多关注。这部长期停版的隐藏之作,通过《赎罪》在我们国家得到了最多读者的喜爱的翻译家韩正雅细腻的翻译,由宝石书局再次出版。
作为一个充满力量和吸引力的开端,这部小说在开头就像希腊悲剧一样将读者投入到人物命运之中。接着,通过锐利而鲜活的心理描写,使读者体验到一个理智而自信的人物的坠落,就像在旁边观察一样。
著名科学作家乔·罗斯和他长期不见的情人在美丽的草原上享受着野餐,他发现一个孩子独自驾驶着氦气球危险地升到了空中,他和四个男人冲过去扶住氦气球,但暴风雨却把他们全部带到了空中。如果每个人都继续抓住绳子,或许可以救出孩子。但如果有人放开了绳子会怎么样呢?氦气球将飞得更高,悲剧将发生。
最终,悲剧发生了。在感到愧疚和恐惧之前,一个问题性人物出现在乔·罗斯的面前,以疯狂的面孔扮演着爱和宽恕,把他推到了疯狂的世界。故事开始朝着突然而不可预测的方向发展,让人措手不及。
悲剧性的思考,与陌生人的对视
之后一切都动摇了
被吸引进某个人内心构建的世界之后
在与稳定爱情的克莱瑞丝相处时,乔已经过着完美有序的生活。直到他与名叫帕里的男人相遇之前。
在遇到帕里之前,乔的精神是准确、谨慎和理性的,但在遇到帕里后,他失去了平衡。尽管用理性和科学对抗帕里的言论、情感和暗示,但战斗并不容易。斯托克的帕里反而问乔为什么总是把他牵扯进来,询问他的责任。
“你什么时候会放过我?你让我完全由你支配,什么都做不了。但是你为什么不承认自己的行为?为什么总是假装不知道我的话?还有这些信号,乔。你为什么总是开着它?”(p138)
尽管乔花费了他生命的一切斗争反对帕里,但他的失控和无意识的情感最终把他带到了绝境。
反转的反转的反转,英语文学大师的心理惊悚片
对爱、宽恕以及我们所相信的事物的文学探索
《无法忍受的爱》之所以是作家的隐藏之作,不仅仅是因为令人窒息的悬疑和流畅的心理描写。它穿透了整部作品的意义深刻的主题。虽然它是在1997年写的,但问题意识似乎更适合现在的2020年代。21世纪始于教徒们摧毁了纽约的世界贸易中心,全世界都因类似的冲突和冲突而变得污秽。在一个越来越多的世界中,人们倾向于相信自己想要相信的东西,假新闻泛滥,自恋的个人试图控制他人。伊恩·麦克尤恩将人物置于理性和感性、爱情和执着、科学和宗教、直觉和逻辑的二元对立之中,并将读者引入思考这些主题的世界。